청금석이란?

    간단히 "라피스"라고도하는 청금석 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보석 , 조각 재료, 안료 및 장식 재료 로 사용 하는 파란색 변성암 입니다. 고품질 청금석은 값 비싼 보석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바람직한 표본은 풍부하고 단색의 청색을 띠며 아마도 금 황철석 몇 개를 반사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보석 재료와 달리 청금석은 광물 이 아닙니다 . 대신 여러 미네랄로 구성된 암석입니다. 청금석의 청색은 주로 (Na, Ca) 8 (AlSiO 4 ) 6 (S, Cl, SO 4 , OH) 2 의 화학 성분을 가진 소달 라이트 그룹의 청색 규산염 광물 인 lazurite의 존재에서 파생됩니다. .

     

    청금석 바위

    Lapis Lazuli-The Rock : 이 사진은 작은 lazurite 조각과 풍부한 황철석 결정이 형성된 대리석 표본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암석 표본이지만, 암석 내의 어떤 위치에 존재하는 라즈 라이트의 양이 최적보다 낮기 때문에 고품질의 청금석 카보 숑이나 비즈를 절단하는 데 러프로서의 유용성이 제한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암석은 합리적인 품질의 청금석처럼 보이도록 염색 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 저작권은 iStockphoto / Epitavi입니다.

     

    청금석의 지질 학적 발생

    청금석 은 접촉 변성 또는 열수 변성에 의해 석회암 또는 대리석 이 변경된 화성 침입 근처에서 형성 됩니다. 이 암석에서 lazurite는 모암의 일부를 대체하며 종종 특정 밴드 또는 층 내에서 우선적으로 발생합니다.

     

     

     

     

    아프가니스탄 은 세계 최고의 청금석 공급원입니다. 국가의 일부 지역은 수천 년 동안 활발하게 채굴되었습니다. 주목할만한 양의 청금석을 생산하는 다른 국가로는 칠레 , 러시아 , 캐나다 , 아르헨티나 및 파키스탄이 있습니다. 에서 미국 청금석의 소량 생산 된 캘리포니아 , 콜로라도 와 애리조나 .

     

    청금석의 물리적 특성

    분류 뚜렷한 청색을 부여하기에 충분한 광물 lazurite를 포함하는 변성암. 또한 상당한 양의 방해석, 황철석 및 소량의 기타 미네랄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색깔 푸른. 종종 백색 방해석 결 또는 반점과 황철석의 금 입자가 있습니다.

    푸른.

    광택 칙칙하지만 밝은 광택으로 연마됩니다.

    Diaphaneity 반투명에서 불투명까지.

    분열 없음, 잎이나 방해석 정맥 및 층을 따라 쉽게 쪼개 질 수 있습니다.

    모스 경도 방해석 3 개와 lazurite 5 ~ 5.5 개 사이에서 다양합니다. 링 스톤이나 팔찌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비중 황철광의 양에 따라 2.7 ~ 2.9 이상

    진단 속성 청색, 황철광과의 연관성 및 경도.

    용도 카보 숑, 비즈, 조각, 구체, 인레이 및 안료.

     

     

     

     

     

    청금석의 구성 및 특성

    청금석 외에도 청금석 표본에는 일반적으로 방해석 과 황철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소달 라이트 , 하우 인, 규회석, 아프가 니트, 운모, 백운석 , 디옵 사이드 및 기타 다양한 광물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라피스 라줄리"라고 부르려면 암석은 뚜렷한 파란색을 가져야하며 최소한 25 %의 블루 라줄리 트를 포함해야합니다.

     

    방해석은 종종 청금석에 존재하는 두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입니다. 그 존재는 매우 명백 할 수 있으며 흰색 층, 골절 또는 반점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lazurite와 미세하게 혼합되어 퇴색 된 데님 색상의 바위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황철석은 일반적으로 청금석에서 대조되는 금색을 가진 작고 불규칙한 간격의 입자로 발생합니다. 풍부 할 때, 곡물은 농축되거나 별개의 층 또는 패치로 섞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골절 충전 미네랄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암석으로서 청금석은 각각 고유의 경도, 분열 / 파괴 특성, 비중 및 색상을 가진 여러 미네랄로 구성됩니다. 경도는 방해석의 경우 Mohs 3에서 황철석의 6.5까지 다양합니다. 재료의 경도는 테스트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방해석과 황철석이있는 줄무늬 청금석

    Banded Lapis : 골절면에 뚜렷한 방해석 밴딩과 황철석을 보여주는 거친 청금석 조각. 이미지 저작권 iStockphoto / J-Palys.

     

    청금석 역사

    청금석은 대부분의 기록 된 인류 역사를 통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청금석 채굴은 기원전 7000 년에 아프가니스탄 북동부의 바 다크 샨 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청금석은 구슬, 작은 보석류 및 작은 조각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들은 기원전 3000 년경 이라크,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의 신석기 시대 고고학 유적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청금석은 기원전 3000 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많은 이집트 고고학 유적지에 나타납니다. 많은 장식물과 보석에 사용되었습니다. 분말 청금석은 화장품 및 안료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청금석 펜던트

    고대 청금석 펜던트 : 청금석으로 만든 메소포타미아 펜던트, c. 기원전 2900 . Randy Benzie의 퍼블릭 도메인 이미지 .

     

     

     

     

     

    성서 시대에 "사파이어"라는 단어는 청금석의 이름으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학자들은 성경에서 사파이어 에 대한 언급 중 적어도 일부 가 실제로 청금석 에 대한 언급이라고 믿습니다 . 일부 현대 성경 번역판에서는 "사파이어"대신 "라피스"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청금석 은 중세 시대 에 유럽 에서보기 시작했습니다 . 그것은 보석의 형태로 도착하여 거칠고 미세하게 갈린 안료를 자릅니다.

     

    오늘날 청금석은 여전히 ​​보석 및 장식용 물건에 사용됩니다. 안료로서 그것은 역사적인 방법을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예술가를 제외하고는 현대 재료로 대체되었습니다.

     

    대리석에 Lazurite 결정-iRocks

    청석 석 수정 (Lazurite Crystal) : 아프가니스탄의 Badakhshan Province에서 대리석에 박힌 청석 석 수정. 표본의 크기는 약 3.1 x 3.1 x 1.5 센티미터입니다. Arkenstone / www.iRocks.com의 표본 및 사진 .

     

    청금석은 "분쟁 광물"?

    아프가니스탄은 대부분의 기록 된 역사를 통해 세계에서 청금석의 주요 공급원 중 하나였습니다. 이 나라의 생산량의 대부분은 Badakhshan Province의 수천 개의 작은 광산에서 나옵니다. 이것은 아편 양귀비 재배와 보석 채굴이 외부 수입의 유일한 중요한 원천 인 빈곤 한 경제 지역입니다.

     

    청금석 채굴이 발생하는 대부분의 지역은 탈레반과 이슬람 국가의 현지 회원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불법 광산을 운영하고 다른 광산을 공격하여 생산량을 확보하고 협박 광산 운영자에게 보호 비용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활동의 ​​수익은 전쟁과 테러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많은 옹호 단체와 아프가니스탄 정부의 일부 구성원은 아프가니스탄의 청금석이 국제 "분쟁 광물"로 분류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 정부가 청금석의 생산 및 판매를 광산에서 시장으로 추적해야합니다. 또한 불법 청금석이 거래되는 것을 막기위한 국제적 노력도 포함됩니다. 다이아몬드의 흐름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Kimberly Process는 불법 청금석의 추적을위한 모델로 사용됩니다.

     

    청금석 목걸이

    청금석과 청록색 목걸이 : 스털링 실버 목걸이에 청금석과 청록색 구슬. 청금석과 청록색은 구슬 장식 보석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저작권 iStockphoto / Alexander Kuzovlev.

     

    보석 및 장식 재료로 사용

    청금석은 보석 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카보 숑과 비즈 절단에 널리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또한 인레이 또는 모자이크 프로젝트에 사용되며 종종 작은 조각품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용도로 인해 청금석은 가장 인기있는 불투명 한 파란색 보석이되었습니다.

     

    개인 취향은 다양하지만 가장 인기있는 청금석은 균일하고 진한 파란색에서 보라색 파란색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작위로 배치 된 금 황철석 알갱이 또는 흰색 방해석의 골절 또는 반점 몇 개를 즐깁니다. 그러나 황철석이나 방해석이 소량 이상 존재하면 재료의 타당성과 가치가 현저히 저하됩니다. 회색 내포물 또는 반점도 신속하게 만족도를 낮 춥니 다.

     

    청금석에는 특정 용도에 대한 적합성을 제한하는 내구성 문제가 있습니다. Lapis는 약 5 Mohs 경도 를 가지고있어 링, 커프스 링크 또는 팔찌에 사용하기에 매우 부드럽습니다. 특히 스톤의 윗부분이 세팅이나 베젤의 윗부분 위로 올라갈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용도에서 청금석은 계속 사용하면 마모의 징후가 나타납니다.

     

    Lapis는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은 귀걸이, 핀 및 펜던트에 가장 적합합니다. 마운트되지 않은 보석이나 보석으로 보관할 때 조각이 서로 분리되지 않으면 청금석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보석은 별도의 상자 나 가방에 보관하거나 각 항목에 대해 별도의 칸이있는 트레이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느슨하게 자른 돌은 별도의 종이, 가방 또는 돌이 서로 문지르거나 마모되지 않는 보석 용기에 보관해야합니다.

     

    청금석 구체 및 러프

    청금석 구 및 러프 : 아프가니스탄에서 처리되지 않은 고품질 청금석 두 조각과 함께 표시되는 청금석의 작은 파란색 구. 구체의 직경은 약 14 ~ 15mm입니다. 이미지 저작권 iStockphoto / RobertKacpura.

     

    청금석의 치료

    청금석은 잘린 후 완성 된 보석, 조각품 또는 장식품으로 판매되기 전에 자주 처리됩니다. 청금석은 약간 다공성이어서 염료를 수용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재료는 흰색 방해석의 가시성을 제거하기 위해 파란색 염료로 처리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연마 된 표면의 광택을 개선하고 염색 된 방해석을 밀봉하는 왁스 또는 오일로 자주 처리됩니다.

     

    군청색 안료

    군청색 안료 : 미세하게 갈아서 선광 한 청금석으로 만든 군청색 안료의 작은 병을 내려다 보는 사진.

     

    안료로 사용되는 청금석

    고품질 청금석은 1,000 년 이상 광물 안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밝은 파란색의 청금석 조각은 불순물을 제거하고 미세한 분말로 분쇄합니다. 그런 다음 분말은 페인트로 사용하기 위해 오일 또는 다른 차량과 혼합 될 수 있습니다.

     

    청색을 희석시키는 방해석과 백운석을 제거하기 위해 분말을 약산으로 세척하여 고급 안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재료를 처리하여 황철석 입자 및 기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이 청금석에서 파생 된 안료는 "울트라 마린 블루"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이후 수백 년 동안 사용 된 이름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와 1800 년대까지 군청색으로 그린 ​​그림은 높은 비용 때문에 사치품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고품질 청금석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채굴되어 군청색을 생산하기 위해 유럽으로 운송되었습니다. 이 값 비싼 안료는 일반적으로 가장 뛰어난 예술가와 추가 비용을 지원할 부유 한 고객이있는 사람들 만 사용했습니다.

     

    청금석으로 만든 군청색은 영구적이고 선명한 파란색, 우수한 불투명도 및 높은 안정성을 가진 몇 안되는 천연 안료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항상 매우 비 쌌고 오늘날 파운드당 $ 1,000 이상에 팔 수 있습니다.

     

    1800 년대 중반부터 예술가와 화학자들은 청금석으로 만든 군청색의 대안으로 사용할 합성 청색 안료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안료 중 일부는 "울트라 마린"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청금석으로 만든 군청색 안료를 원하는 예술가는 안료가 합성이 아니며 실제로 청금석으로 만들어 졌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합성 군청색 안료에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들의 파란색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군청색보다 더 깊고 일관성이 있으며 비용도 훨씬 저렴합니다.

     

    오늘날 비용 때문에 청금석으로 만든 울트라 마린은 주로 역사적 기술을 배우거나 과거의 거장 화가와 비슷한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예술가들이 사용합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역사적인 출처에서 청금석을 계속 사용하는 소수의 안료 제조업체가 준비합니다.

     

    군청색 안료로 그린 그림

    군청색으로 완성 된 그림 : 군청색 안료를 사용하여 완성 된 4 개의 잘 알려진 그림.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 : Vincent Van GoghThe Starry Night ; 요하네스 베르메르 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 TitianBacchus Ariadne ; 그리고, Sassoferrato 의기도의 처녀 . 모든 이미지는 공개 도메인에 있으며 Wikimedia.org에서 가져 왔습니다.

     

    회화에서 군청색의 예

    몇몇 마스터 화가 (아래에 예시 제공)는 군청색 및 기타 값 비싼 안료의 사용을 최적의 색상으로 그림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했습니다.

     

    Vincent Van Gogh (1853-1890) 1889 년에 군청색을 사용하여 별이 빛나는 밤 을 그렸습니다 . 캔버스 페인팅의 유채는 그의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지며 오늘날 뉴욕시 현대 미술관 소장품입니다. 널리 알려진 그림입니다.

     

    Johannes Vermeer (1632-1675) 1665 년경에 진주 귀걸이 를 한 소녀 의 머리 스카프에 울트라 마린을 사용 했습니다. 캔버스 그림의 유화는 전 세계 박물관에서 전시되었으며 소설과 영화의 영감을 받았습니다. . 현재 헤이그의 Mauritshuis 컬렉션에 있습니다.

     

    Titian (1488-1576)은 군청색을 사용하여 BacchusAriadne 의 캔버스 그림에 유화로 극적인 하늘과 커튼을 그렸습니다 . 이 그림은 현재 런던 국립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많은 화가들이 군청색을 사용하여 예수의 어머니 인 마리아의 옷을 칠했습니다. Giovanni Sassoferrato (1609-1685) 1640 년에서 1650 년 사이 에기도하는 처녀를 그린 가장 생생한 사례 중 하나를 만들었 습니다. 캔버스 그림의 유채는 런던의 국립 미술관에서 전시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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